창원NC파크 마산구장, 팀 포스트시즌 진출 기여

NC, 2년 만에 ‘가을야구’ 진출
최적의 관람환경·시설 등 제공

  • 입력 2019.09.30 19:14
  • 기자명 /박예원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NC파크 마산구장의 외관.
▲ 창원NC파크 마산구장의 외관.

 NC 다이노스는 지난해 최하위를 차지한 팀의 포스트시즌 진출에 지난 3월 18일 선보인 메이저리그급 팬 친화적 구장인 창원NC파크 마산구장이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창원NC파크 마산구장은 관람석의 완만한 경사도와 야구팬들의 다이내믹한 관람 시야 확보, 다양한 선수단 편의시설을 가지고 있다.

 관중들의 경기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전체 관람석(2만2000석) 중 70% 이상을 내야석으로 했고, 야구장 내에서도 이동 중에 모든 곳에서 필드의 경기 관람이 가능하도록 오픈 콘코스로 설계했다.

 또한 국내 최초로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해 장애인과 노약자, 임산부 등이 편리하게 이동하도록 했으며, 지붕을 활용한 조명탑을 구축해 빛 공해 저감으로 선수들이 경기하는 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NC 다이노스의 2년만의 포스트시즌 진출에는 △야구팬과 선수들을 위한 최적의 관람 환경과 최고의 편의시설 제공 △프리에이전트(FA) 최대어인 양의지 효과와 함께 △지난해에 비해 60.4% 폭발적으로 증가한 홈 관중 71만274명의 삼박자가 시너지 효과를 내 힘을 보탠 것으로 보인다.

 자타가 공인하는 ‘당대 최고의 포수’이자 NC에서 활약 중인 양의지 선수는 “나성범 선수의 시즌 아웃과 주축 선수들의 부상 등으로 전력이 이탈돼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홈 관중수의 증가와 무엇보다 메이저리그급 최고의 시설로 조성된 NC홈구장이 이번 포스트시즌 진출에 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홍명표 자치행정국장은 “NC 다이노스가 올해 포스트시즌에 복귀해 창원시민과 야구팬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안겨줘 감사하다”면서 “오는 2020년에도 많은 야구팬들이 창원NC파크 마산구장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