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오는 6일 ‘밀양 드론 페스티벌’ 열린다

드론 직접조종 체험 등 ‘다채’
항공레저 스포츠 저변 확대

  • 입력 2019.10.01 18:57
  • 기자명 /신송철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 밀양 드론 페스티벌’이 오는 6일 오전 10시 가곡동 둔치 일원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가곡동 둔치에서 펼쳐진 드론페스티벌의 완구드론 장애물 경기대회 현장.
▲ ‘2019 밀양 드론 페스티벌’이 오는 6일 오전 10시 가곡동 둔치 일원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가곡동 둔치에서 펼쳐진 드론페스티벌의 완구드론 장애물 경기대회 현장.

 밀양시(시장 박일호)가 주최하고 대경대학교가 주관하는 ‘2019 밀양 드론 페스티벌’이 오는 6일 오전 10시 가곡동 둔치 일원(가곡동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개최된다.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혁명의 주역인 드론체험을 통해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항공레저 스포츠의 지역 내 저변을 확대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됐다.

 드론 페스티벌 행사에서는 누구나 참여가능한 △완구드론 시마x5 장애물 경기대회와 직접 종이비행기를 제작해 참여하는 △밀양시장배 종이비행기 멀리 날리기 대회가 펼쳐지며, 이 경기는 학생부와 가족부로 나뉜다.

 부대 행사로는 △드론 조립·제작 아카데미 △드론 축구 시범·체험 △드론 직접조종 체험 △드론홍보관 등의 다양한 드론체험과 △드론 퍼포먼스 △캘리그라피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네일 체험 △냅킨 아트 등의 가족 관람·체험 행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대경대학교 이색동물 전시·체험 부스에서는 △캥거루쥐·햄스터·고슴도치·데구·비단뱀·도마뱀·거북이·거미·앵무새·미어캣·토끼·기니피그 등 소동물과의 사진촬영 △먹이주기 체험도 참가할 수 있다.

 또한 대한민국항공회와 한국모형항공협회가 선보이는 △모형항공기 에어쇼 △항공VR시뮬레이터를 비롯한 이색자전거 체험 등은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