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선수단,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528명 참가

고등부 39종목에 683명 출전
박종훈 교육감, 선수단 격려

  • 입력 2019.10.06 18:29
  • 기자명 /김범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5일 박종훈 교육감이 세화여고 체육관을 찾아 진주 선명여고 선수단을 격려하고 있다.
▲ 지난 5일 박종훈 교육감이 세화여고 체육관을 찾아 진주 선명여고 선수단을 격려하고 있다.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지난 4일부터 오는 10일까지 7일 동안 서울특별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에 고등부 육상·수영·배구 등 39개 종목에 선수 528명과 임원 155명(단장 박종훈·총감독 백운현) 총 683명이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경남교육청은 이번 대회에서 전 종목에 걸쳐 고른 입상과 특히, 단체전에서 배구(여)와 하키(여) 종목에서 우승을 기대하고 있으며, 지난 제99회 대회에서 거둔 종합(고등부) 4위를 뛰어넘는 성적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남선수단은 대회 상위권 입상을 위해 여름방학과 주말을 이용해 강도 높은 훈련 및 종목별 맞춤 훈련을 해왔다.

 박종훈 교육감은 지난 4일 오후 주 경기장인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개막식 참석에 앞서 경남체육회 현장상황실을 방문해 체육회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후 5일에는 오전 배구 여고부 1차전이 열리는 세화여고 체육관을 찾아 진주 선명여고 선수단을 격려하고, 이어 농구 여고부 1차전이 열리는 잠실학생체육관을 찾아 삼천포여고 선수단을 격려했다.

 박 교육감은 “사고 없이 안전하게 경기에 임해 즐겁고 많은 추억이 남는 경기를 하도록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교육청은 학교스포츠클럽을 활성화해 공부하는 운동선수 모델의 구현과 학교운동부 운영의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