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파티마병원, 호스피스 심포지엄 개최

  • 입력 2019.10.13 14:21
  • 기자명 /김범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파티마병원(병원장 박정순)은 지난 12일 병원 강당에서 제3회 호스피스 완화의료 심포지엄을 열었다.

 이날 심포지엄은 호스피스 완화의료에 대한 저변 확대와 호스피스 완화의료를 제공하는 의료기관간의 정보공유를 위해 마련된 이번 심포지엄은 ‘최근 동향 : 호스피스 완화의료의 실제’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울산대병원, 안양샘병원 호스피스 전문가들이 가정형 호스피스와 자문형 호스피스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2부에서는 창원파티마병원 △소화기내과 박종호 과장의 ‘만성간질환’ △호흡기내과 조강원 과장의 ‘만성폐쇄성폐질환’ △감염내과 임민희 과장의 ‘후천성면역결핍증’ 강의가 이어졌다.

 한편, 창원파티마병원은 2009년부터 말기 암 환자의 증상완화와 통증조절을 비롯해 환자와 환자 가족의 질적인 삶을 위해 전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호스피스 완화의료 병동을 운영하고 있다. 개설된 첫 해 ‘암 환자 완화의료기관 지원사업 대상기관(보건복지부)’으로 선정됐으며, 올 2019년 2월에는 5년 연속으로 ‘최우수 호스피스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매년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교육’과 관련종사자를 위한 ‘호스피스완화의료 전문인력 표준교육’을 실시해 심도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호스피스 완화의료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을 위해 통증캠페인, 호스피스의 날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