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장기 생활체육 줄넘기대회’ 개최

줄넘기 동호인 친선의 장 마련

  • 입력 2019.10.13 18:24
  • 기자명 /이민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1일부터 이틀간 ‘제2회 진주시장기 생활체육 줄넘기대회’가 진주실내체육관에서 동호인 등 총 2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 지난 11일부터 이틀간 ‘제2회 진주시장기 생활체육 줄넘기대회’가 진주실내체육관에서 동호인 등 총 2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제2회 진주시장기 생활체육 줄넘기대회’가 지난 11일부터 이틀간 진주실내체육관에서 동호인과 임원, 가족 등 총 2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줄넘기협회(회장 김동구)가 주관하며, 진주시체육회와 진주시교육지원청이 후원한 이번 대회는 줄넘기 동호인들의 화합과 친선을 도모함은 물론, 건강 체육 줄넘기 활성화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특히, 지난 12일 치러진 개회식에서는 줄넘기의 발전과 생활체육의 활성화에 기여한 시줄넘기협회 신경호 고문에게 진주시장의 감사패 수여가 있었다.

 줄넘기대회 경기는 △개인전(모아뛰기·구보뛰기·이단뛰기) 및 △2인 경기(맞서뛰기·번갈아뛰기) △단체전(긴줄함께뛰기·긴줄8자마라톤) △왕중왕전 △음악줄넘기로 치러졌으며 기록에 따라 메달과 상장이 수여됐다.

 조규일 시장은 “줄넘기는 생활속에 가장 친근한 종목이며, 앞으로 줄넘기가 더욱더 활성화되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땀 흘려 준비한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친구·동호인들과 우정도 쌓는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