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항공과학고, 전국기능경기대회서 ‘상 잔치’

은메달·우수·장려상 등 수상
항공 기술인으로의 성장 기대

  • 입력 2019.10.14 17:10
  • 수정 2019.10.14 17:16
  • 기자명 /이민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군 교육사령부 항공과학고등학교가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다수의 입상자를 배출했다.
▲ 공군 교육사령부 항공과학고등학교가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다수의 입상자를 배출했다.

 공군 교육사령부 항공과학고등학교(이하 항공과학고)는 지난 11일 부산광역시에서 열린 ‘2019 부산광역시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은메달과 동메달 등 다수의 입상자를 배출했다고 14일 밝혔다.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지역 간 숙련기술 수준의 상향평준화를 도모하고, 숙련기술 우대풍토를 조성하면서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대회로, 매년 시·도에서 열린 지방기능경기대회의 입상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2019 부산광역시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지난 4일부터 11일까지 8일 동안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등의 6개 경기장에서 개최됐으며, 메카트로닉스 등의 50개 직종에 총 1800여 명의 기술인들이 참가했다.

 항공과학고 학생들은 이날 참가한 3개 직종에서 은메달과 동메달,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IT&네트워크 직종에서 은메달(강성대)·동메달(정민기) △공업전자기기 직종에서 우수상(이정주) △웹디자인 및 개발 직종 장려상(신희용)을 각각 수상했다.

 공업전자기기 직종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항공과학고 3학년 이정주 학생은 “세계 최고의 항공 기술인이 되겠다는 꿈을 갖고 입학한 항공과학고에서 전문 교육을 받아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항공과학고는 매년 ‘경남도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메달을 석권하고 있다.

 또한 전국의 기능경기대회에서도 다수의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마이스터고임을 증명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