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시장 잔치한마당, 지역 주민 ‘들썩’

효녀가수 현숙 등 축하공연

  • 입력 2019.11.06 16:12
  • 기자명 /노종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이 6일 오전 산청읍 산청시장에서 전통시장 잔치한마당 ‘나는 장날이 좋다’행사를 개최했다. 군은 전통시장 활성화와 함께 방문객에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산청시장 다목적광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경남도와 산청군이 주최·주관했다. 효녀가수 현숙을 비롯해 한봄, 황태산, 방가희 등 가수들의 축하공연과 각종 문화공연이 마련됐다.   

 특히 가수 현숙은 지난 5월 산청군에 이동목욕 봉사차량을 기부하는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어 지역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시장상인과 지역주민, 방문객이 참여하는 즉석 노래자랑도 열려 흥겨움을 더했다. 

 군 관계자는 “우리 지역 전통시장을 활성화 시키고 사람들이 찾아오는 시장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문화공연 등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황삼용 산청시장 번영회장은 “우리 산청시장 상인들은 매월 17일을 대청소의 날로 정해 깨끗한 시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전통시장 잔치한마당을 계기로 다시 찾고 싶은 시장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산청군의 ‘나는 장날이 좋다’ 행사는 올해 경남도가 지원하는 사업에 선정돼 도비를 보조받아 열리는 행사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