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국제농식품박람회서 수출상담 MOU 체결

총액 1100만 달러 계약 ‘성과’
중소기업 우수 제품 홍보 최선

  • 입력 2019.11.10 18:24
  • 기자명 /이민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시가 ‘2019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기간 해외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수출상담회에서 총액 1110만 달러의 수출 계약 MOU를 체결했다. 사진은 MOU 체결식 참가자들의 기념사진촬영 모습.
▲ 진주시가 ‘2019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기간 해외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수출상담회에서 총액 1110만 달러의 수출 계약 MOU를 체결했다. 사진은 MOU 체결식 참가자들의 기념사진촬영 모습.

 진주시는 ‘2019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기간 동안 해외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수출상담회를 갖고, 시의 우수한 농특산물과 농업기술, 농·식품 등을 집중적으로 상담한 결과 신선농산물 등의 3개 분야에서 총액 1110만 달러(한화 128억원)의 수출 계약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가공식품 및 농업기술기업, 신선농산물 생산자 단체, 우리 농산물을 해외로 수출하고 있는 무역회사 등의 국내의 수출기업들이 대거 참가했다.

 미국과 일본, 네팔, 말레이시아, 루마니아 등 17개국에서 총 45명의 바이어들과 50여 개의 수출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어느 때보다 뜨거운 열기 속에서 진행됐다.

 외국에서 찾아온 바이어들과 수출상담을 한 결과 △파프리카와 딸기 등 신선농산물 360만 달러 △매실과 장생도라지, 삼채 가공품 650만 달러 △조직배양기술이전 100만 달러의 수출 계약 MOU를 체결했다.

 진주시의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는 관내 기업들의 해외 수출을 지원하고 중소기업 제품들의 우수성을 홍보하며, 수출 유망기업과의 1대 1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수출 확대 및 다변화를 도모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조규일 시장은 “시에서는 앞으로도 해외바이어들과의 협력과 같은 농산물 수출 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미국과 중국, 일본, 유럽 등의 전 세계에 지역의 신선농산물과 가공농산물, 농업기술이 뻗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