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IR 오디션 성료

우수아이템 보유한 창업기업 발굴 효과 기대

  • 입력 2019.11.13 17:26
  • 기자명 /김범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남센터)는 13일 ‘KDB NextRound in 경남’ I-GEN Star★ IR오디션을 개최했다.

 이번 오디션에는 지난 KDB NextRound in 경남 IR 데모데이를 통해 선발된 우수아이템 보유 20개 기업이 KDB 최종 라운드에 진출하기 위한 IR 발표를 진행했으며, 이중 10개기업을 선발하게 되고, 선발된 10개 기업의 최종 심의를 통해 오는 26일 KDB NextRound in 경남 최종 스테이지에 참여할 4개사가 최종 선발된다. 

 특히 이번 오디션에는 경남벤처투자, 인라이트벤처스, KDB 넥스트라운드실, 시리즈(유)의 심사역들이 참여해 메인 평가를 담당하고, 20여 명의 청중평가단들이 참여해 ‘전문성 + 공공성’기반의 평가가 이뤄져 실질적인 우수기업 선발을 도모했다.

 경남도 한 관계자는 “KDB NextRound in 경남 I-GEN Star★ IR오디션을 통해 지역내 우수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들이 많이 발굴 됐다”고 말하며, “향후 지역 우수 창업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추가적인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이어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최상기 센터장은 “KDB NextRound에 참여한 기업은 우리 지역이 내세울 수 있는 우수한 창업기업들을 전국으로 뻗어 나가게 할 중요한 프로그램이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지역의 많은 기업들이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센터가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