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제로페이 가맹점 모집·관리 ‘총력’

  • 입력 2019.11.13 17:30
  • 기자명 /이재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부담 완화를 위한 간편시스템 ‘제로페이 경남’의 활성화를 기하기 위해 제로페이 가맹점 모집 및 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 3월 본격 시행된 ‘제로페이 경남’은 모바일 간편결제시스템으로 소상공인의 카드 수수료 0%대를 위해 추진됐다. 연매출 8억 원 이하의 소상공인 가맹점은 카드 수수료가 없어서 좋고, 이용하는 소비자는 연말 소득공제 40%의 혜택을 받아서 좋다. 그러나 아직 이용에 익숙하지 않아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에게 홍보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시는 상반기 및 하반기 가맹점 집중 가입기간 동안 희망근로 일자리사업 참여자 12명을 활용해 집중 홍보했고 그 결과 현재 거제시의 제로페이 가맹점은 1800개를 넘어섰다. 늘어난 가맹점 수만큼 소비자의 제로페이 이용에 대한 홍보가 필요했고 이에 따라 시의 지역축제(맥주축제, 섬꽃축제)와 연계해 제로페이 사용자 이벤트 및 홍보를 이어갔다. 

 시는 “가맹점 가입은 했으나 결제 방법 및 결제 확인 등 스마트폰 이용에 서툰 가맹점주는 시 조선경제과(639-4114)로 설명을 요청할 수 있다”며 희망근로 참여자들이 현장에 직접 나가 제로페이 앱 설치 및 설명·시범결제를 해주는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