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남저수지사업소, 철새먹이함 운영

먹이주기 체험도 가능해

  • 입력 2019.11.18 16:38
  • 기자명 /한송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시장 허성무) 주남저수지사업소는 ‘탐조객의 꿈을 이루는 철새먹이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주남저수지사업소와 주남저수지협동조합은 지난 14일 업무협약을 맺고 안전하고 건강한 철새먹이 공급과 탐조객들의 자연 생태 체험 등을 위해 18일부터 내년 3월까지 철새먹이함을 운영하기로 했다.

 겨울 동안 주남을 찾는 재두루미, 큰고니, 큰기러기 등 수만 마리의 철새들에게 탐조객이 구입한 먹이를 전달하게 될 철새먹이함은 탐조대 앞과 탐방객편의센터 앞에 설치돼 있다.

 철새먹이인 볍씨, 옥수수, 고구마 등은 주남저수지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탐방객편의센터에서 3~5000원에 구입 가능하며, 구입한 철새먹이는 꿈과 소망을 담아 철새먹이함에 투입하게 된다.

 이와 같이 철새먹이함을 통한 먹이 공급으로 철새들은 주남저수지에서 따뜻한 겨울을 보낼 것이며 보다 힘차게 하늘로 날아올라 탐조객의 꿈을 하늘에 전달할 것이다. 

 철새서식지는 원칙적으로 외부인의 출입이 통제돼 탐조객이 구입한 먹이는 환경감시원을 통해 철새에게 제공된다. 단, 직접 먹이주기 체험에 참여하고자 하는 탐조객은 먹이 구입 시 매월 1회 실시 예정인 현장먹이주기 행사 참여 신청을 통해 직접 먹이주기 체험의 기회도 가질 수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