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지역건강협의체 위원 위촉장 수여

  • 입력 2019.11.19 14:47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18일 건강생활지원센터 2층 보건교육장에서 함안군 보건소장, 민간의료기관, 건강조직구성원 등에게 지역건강협의체 위원 위촉장을 수여하고,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역건강협의체는 주민참여 및 지역자원협력을 통해 건강생활지원센터의 핵심운영원리를 구현하고 지역사회의 건강문제를 함께 협의하기 위해 조직됐다. 지역의 상황을 충분히 고려해 지역의 건강문제에 주체적이고 실질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협의체 위원의 대부분은 지역의 건강활동에 관심과 의지가 많은 주민들로 구성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역건강협의체 구성을 시작으로 건강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주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노력할 것이며 더 나아가, 주민이 주체가 돼 주변의 건강하지 못한 이웃들을 이끌어 다함께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로 합의했다. 또한 민간의료기관 및 복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건강생활지원센터의 제한된 인력으로 인한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고, 더불어 센터 사업 계획의 수립, 운영, 평가사항에 대해서도 주민들과 함께 하기로 결정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협의체 조직을 계기로 군 건강생활지원센터는 건강한 생활을 관리하고 지원할 뿐만 아니라 주민의 생활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주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만들어나가는 건강사랑방의 역할을 할 것”이라며 “지역사회 자원연계 및 협력에 힘쓰고, 주민참여를 통해 센터 사업추진의 효율성과 다양성도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