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성실납세자 경품 추첨 행사 진행

건전한 납세문화 조성에 최선

  • 입력 2019.11.19 16:52
  • 기자명 /서춘만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8일 합천군청 소회의실에서 문준희 군수와 군청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지방세 성실납세자 경품 추첨행사’의 현장 모습.
▲ 지난 18일 합천군청 소회의실에서 문준희 군수와 군청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지방세 성실납세자 경품 추첨행사’의 현장 모습.

 합천군은 지난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문준희 합천군수를 비롯한 군청 관계자들이 자리한 가운데 ‘건전한 납세문화 조성을 위한 지방세 성실납세자 경품 추첨행사’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추첨에서는 자동차세와 재산세 관련 자동이체·연납·조기 납부(납부 기한 5일 전) 등을 한 성실납부자 총 100명을 선정했으며, 공정성을 위해 지방세시스템을 통한 무작위 추첨방식으로 진행됐다.

 당첨된 100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합천사랑상품권을 감사 서한문과 함께 등기우편으로 발송할 예정으로, 명단은 군청의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한편, 군에서는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한 군민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건전한 납세문화를 조성하고, 지방재정 건전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첨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오근희 재무과장은 “납세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해주신 군민들께 감사드린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성실납세자들에게 자긍심을 부여하는 등 지방세수 확충에 기여한 군민을 우대하는 시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