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스타강사 초청 진학 특강’ 마련

입시 스트레스 해소의 장 열려

  • 입력 2019.11.19 17:02
  • 기자명 /김덕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8일 창녕군이 수능 이후 고민이 많아질 중·고등학생들을 위해 창녕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스타강사 초청 진학 특강’을 열었다.
▲ 지난 18일 창녕군이 수능 이후 고민이 많아질 중·고등학생들을 위해 창녕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스타강사 초청 진학 특강’을 열었다.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수능 이후 진학과 관련해 고민이 많아질 군내 중·고등학생들을 위해서 지난 18일 창녕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스타강사 초청 진학특강’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2019 창녕군 맞춤형 교육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설명회는 ‘자녀와 함께 듣는 꼭! 알아야 할 진학 실전 특강’이라는 제목으로 학생 및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날 EBS 진로진학 김성길 대표강사와 유웨이 중앙교육 교육평가연구원 백승환 부소장, 경기과학고 진학상담부장 김명섭 강사들을 초빙했다.

 EBS 김성길 강사는 2020학년도의 전반적인 입시 체계를 설명하고, 변화된 입시 상황에 맞춰 학생들이 진학설계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학부모들이 자녀의 진학 준비 과정을 이해하면서 입시를 도울 수 있도록 유익한 정보를 공유했다.

 백승한 강사는 학생들의 성적을 분석해 진학 설계에 유리한 전형을 소개했다.

 김명섭 강사는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학생부종합전형 설계 방법 등 수시 진학 희망자들에게 필요한 진학정보를 제공했다.

 한정우 군수는 “이번 특강은 필요 정보를 제공받고, 전략적 진학설계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