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편백화장품, 중국 화장대에 오른다

강석주 시장 직접 통영 홍보

  • 입력 2019.12.03 17:29
  • 수정 2019.12.03 17:45
  • 기자명 /김대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지난 2일 시장실에서 중국 하나생명과학산업 유한공사와 나폴리농원의 편백화장품 수출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본 계약의 편백화장품 개발은 통영시가 역점 추진하고 있는 ‘지역 특산물 활용 화장품 개발 지원 사업’으로, 지난 9월 나폴리농원(대표 길덕한)이 사업자로 선정돼 11월말 개발·생산 완료했다.

 행사에는 중국 하나생명과학산업 유한공사 신운철 이사장과 중국 항노화 촉진회 주이린 부이사장 등 총 6명(중국 허난성 바이어)이 참석했다. 중국 허난성 바이어 일행은 지난 1일 부터 2일 까지(1박2일)의 일정으로 통영에 머무르며 통영의 아름답고 깨끗한 자연경관과 수산물, 향장산업시설(한국동백연구소, 나폴리농원), 농업시설(딸기농장, 희귀 동백 농장)을 둘러보고 역사와 관광, 문화, 예술이 있는 통영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지속적인 교류를 제안했다.

 강 시장은 통영시의 특산물과 아름다운 자연경관 등을 적극 소개하고 중국 일행이 제안한 특산물 및 관광, 문화, 예술 등 상호 교류에 대해 향후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해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시는 지속적으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융복합사업(6차산업)을 발전시킴은 물론, 이를 통해 통영시를 중국내에 적극 홍보하고 실질적인 중국관광객을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