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무 창원시장, 노사 소통간담회 마련

관내 현대로템 창원공장 방문

  • 입력 2019.12.03 18:57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일 허성무 창원시장이 현대로템 창원공장을 방문해서 관계자들과 소통 간담회를 열고 있다.
▲ 3일 허성무 창원시장이 현대로템 창원공장을 방문해서 관계자들과 소통 간담회를 열고 있다.

 허성무 창원시장이 국내의 철도산업과 방위산업을 대표하는 현대로템 창원공장을 방문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기업 소통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허성무 시장은 3일 현대로템 창원공장 김상합 노조지회장 등의 노조 간부와 최주복 생산본부장(공장장)을 비롯한 사측 임원진들과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지역경제의 발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노동자들을 격려하고 오찬을 함께했다.

 현대로템㈜는 1979년 국내 최초의 디젤기관차 생산 및 납품 플랜트 사업을 시작으로 고속철과 자기부상열차, 전동차 등의 철도차량과 신호통신, 시스템 운영,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철도사업의 통합적인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로봇과 전차 및 무인전투체계 등 신성장동력의 독자적 원천 기술개발 및 해외 플랜트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글로벌 중공업 기업이다.

 허 시장은 “미래 신성장동력의 확보를 위해서 현대로템이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수소전기열차 개발사업’에도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현대로템이 지난달 4일 국내 첫 동력분산식 고속열차를 출고한 데에 이어 이번에 호주와 1조원 규모의 수주를 따낸 2층 전동차 초도 물량도 시드니로 출고됐다”면서 “앞으로도 ‘경제 성장의 역군’인 현대로템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