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中안산시, 경제 협력 ‘돈독’

경제 통상 협력 확대·기업협력 방안 협의 등
실버팍스-안산창융발전유한공사 수출계약 성과

  • 입력 2019.12.08 15:41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중국 안산시의 투자유치서비스센터 관계자와 경제단체 및 기업체 20여 명이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4일 간의 일정으로 경제 통상 협력 확대와 기업협력 방안 협의를 목적으로 창원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창원시와 창원산업진흥원의 초청으로 창원시-중국 안산시 통상확대 협약 체결 및 경제교류회, 간담회, 기업체 방문 등으로 이뤄졌다.  

 특히, 5일 개최된 창원시-중국 안산시 통상확대 협약체결 및 경제교류회에서는 창원시와 창원상공회의소를 비롯한 관내 경제단체와 안산시철강유통협회, 안산창업기업협회 등 6개의 중국 안산시 경제단체가 향후 가시적이고 지속적인 성과도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기로 협의했다. 

 또한 이날 관내 우수 중소기업인 실버팍스와 안산시 안산창융발전유한공사 간 약 58억 원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이뤘다.

 중국 방문단은 우림기계㈜(대표 한현석), 태림산업㈜(대표 오승한), 티아이씨㈜(대표 정봉채) 등 창원시 우수 중소기업은 물론 두산중공업㈜ 홍보관 및 ㈜무학 굿데이 뮤지엄 방문 등으로 창원의 중소기업과 대기업을 경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허만영 제1부시장은 “중국 안산시와 창원시는 산업 연계성이 높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시에서 다각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며 “지금까지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더욱더 활발한 경제교류를 통해 상생·발전하는 관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중국 안산시는 요녕성 중부에 위치한 중국 제일의 제철 공업도시로 중국 최대의 철강회사 중 하나인 안산강철을 바탕으로 철강 산업 및 기계 가공 산업 중심으로 산업이 분포돼 창원시의 기계 산업과 많은 연관성을 가지고 있으며 지난 2012년부터 양 도시는 지속적인 경제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