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구미시와 스마트산단 구축 상호협력

장세용 구미시장, 창원 스마트선도산단 벤치마킹
유기적 협조체제 구축…정보교류·동반 성장 도모

  • 입력 2019.12.09 18:57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일 스마트선도산단 선진사례의 벤치마킹을 위해서 장세용 경북 구미시장을 포함한 직원들 등 총 20명이 창원지역을 직접 찾았다. 사진에서 벤치마킹의 참여자들이 기념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9일 스마트선도산단 선진사례의 벤치마킹을 위해서 장세용 경북 구미시장을 포함한 직원들 등 총 20명이 창원지역을 직접 찾았다. 사진에서 벤치마킹의 참여자들이 기념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9일 스마트선도산단 선진사례 벤치마킹을 위해서 장세용 경북 구미시장이 창원지역을 직접 찾았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0일 인천남동국가산단과 구미국가산단은 ‘2020년 스마트산단’으로 추가 지정됐고, 이후 그동안 구미시의 실무진들은 경남창원스마트산단사업단을 총 2회 방문한 바 있다.

 이어 선도산단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장세용 구미시장을 포함한 직원들과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본부장 등 총 20명이 9일 창원시 방문에 나섰다.

 이날 허성무 시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구미스마트산단의 구축을 위한 노하우 공유 등은 물론, 대한민국의 혁신도시인 두지자체 간 대학·혁신기관·스마트산단 등의 상호유기적인 협조체제 구축으로 선도사례 전파와 정보교류를 통한 동반 성장에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이후 구미시 견학단은 경남창원스마트산단사업단(단장 박민원)에서 사업단 구성과 추진과정 및 우수사례 등을 살펴봤다.

 뿐만 아니라 두산중공업과 태림산업을 방문하는 스마트공장 견학을 통해서 창원국가산단의 스마트산단 조성에 대한 개괄적인 실태를 파악하고, 구미국가산단에 접목할 분야를 분석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미래형 스마트산단 조성’을 목표로 창원국가산단이 제조업의 부흥과 산업혁신을 위한 디딤돌이 돼 대한민국의 경제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다 해낼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구미시와의 정보 교류 및 상호협력을 통해서 스마트산단의 성공적인 모델 창출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