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체육메세나 운동 추가 협약 진행

  • 입력 2019.12.11 18:52
  • 기자명 /김범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군수 백두현)이 1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고성군체육회 복싱·육상·배드민턴 3개 종목과 3개 기업이 ‘군체육메세나운동 추가 결연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9월 협약식에 이어 추가로 체육회 종목에 후원을 희망하는 기업들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협약식에는 △고성군복싱협회(회장 이철원)-제이케이산업개발(대표 김정규) △고성군육상연맹(회장 서성보)-주식회사 부광플랜(대표 서환종) △고성군배드민턴협회(회장 장정훈)-삼광토건㈜(대표 이호현)이 참석해서 서로 결연을 맺었다.

 기업은 군체육회 종목단체를 지원해서 체육이 활성화되도록 돕고, 종목단체는 체육행사·스포츠 활동 시 결연 기업의 사회적 이미지 제고에 최선을 다하기로 약속했다.

 백두현 군수는 “군 체육메세나운동은 체육이 화려했던 옛 영광을 되찾기 위한 소중한 약속이다”면서 “기업과 고성체육 종목단체가 소중한 결연을 맺음으로써 서로 도움을 주고받으면서 상생하는 협력의 관계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메세나(mecenat) 운동’은 스포츠와 문화예술 등에 대해서 지원하는 기업 활동을 말한다.

 현재 군에는 기업의 체육발전기금 기탁을 기점으로 지난 9월 체육메세나운동 협약식 이후 기업의 후원요청이 계속 이어지고 있으며, 매칭 종목-기업 간 체육메세나운동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