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의료취약지 의료지원 우수성 인정 받아

  • 입력 2019.12.16 14:38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보건소는 제주도에서 열린 ‘2019년 의료취약지 의료지원 시범사업 성과공유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업담당자 간 소통과 화합도모를 위해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개최한 이번대회에서 함안군보건소는 ICT를 기반으로 하는 의료취약지 의료지원 시범사업에 충실히 임해 보건의료 발전 및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한 운영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함안군보건소의 본 사업은 의료취약지역주민의 의료접근성 개선 및 만성질환자의 건강관리 강화를 위해 ICT(정보통신기술)를 활용해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보건진료전담공무원이 거동이 불편하거나 교통이 불편한 만성질환자를 방문하거나, 지역주민이 보건진료소에 내소해 지역보건의료기관 의사와의 원격협진을 실시함으로써 의료서비스의 질을 크게 향상시켰다. 

 보건소는 2017년 11월부터 이 사업을 본격적으로 실시해 현재 9개 보건진료소와 5개 보건지소가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 2차병원급 의료기관과의 원격협진도 추진하여 주민이 가까운 보건지소, 보건진료소를 방문 시 원거리 의사의 전문지식을 활용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공공보건의료의 기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