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영재교육원, 수료식 진행…학생들 ‘새 출발’

수료생·내외빈 총 100명 참석
잠재력 극대화 등의 노력 축하

  • 입력 2020.01.16 16:41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5일 함안영재교육원이 오후 3시 함안문화예술회관 다목적홀에서 수료생들과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수료식을 진행했다. 사진에서 참여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지난 15일 함안영재교육원이 오후 3시 함안문화예술회관 다목적홀에서 수료생들과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수료식을 진행했다. 사진에서 참여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함안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원장 원기복)은 지난 15일 오후 3시부터 함안문화예술회관 다목적홀에서 영재교육원 수료생 86명과 내외빈 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제15회 수료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수학·과학과 발명 분야에서 학생들 스스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미래 사회의 창조적인 리더로서의 품성을 키우기 위한 그동안의 관계자 노고에 대해서 축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그동안 함안영재교육원은 환영 속에서 열린 입학식을 비롯해서 △여름집중학습 △안목과 사고의 폭을 넓히는 체험학습 △영재캠프 △창의성·인성·감성을 함께 키울 수 있는 우수한 강사 초청특강 △자율적인 연구활동인 산출물대회 △사이버논술 등의 다양한 교육과정들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서 함안지역 관내의 인재들이 더욱더 큰 꿈을 품으면서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원기복 원장은 이날 총 86명의 수료 학생들 개개인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며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달했다.

 또한 수료증 수여의 과정에서 참여 학생들은 스스로의 진로와 신념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을 함께 가졌다.

 이후 함안영재교육원에서의 다양한 경험이 지역의 영재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데에 있어 도움을 제공하는 발판이 됐기를 기원하는 참석자 모두의 바람 속에서 수료식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