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사회적기업 창업 설명회’ 운영

사회적기업 재정지원 안내 등

  • 입력 2020.01.16 18:52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안군이 사회적기업 창업에 관심이 있는 마을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2월부터 연말까지 찾아가는 사회적기업 창업 설명회를 운영한다.
▲ 함안군이 사회적기업 창업에 관심이 있는 마을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2월부터 연말까지 찾아가는 사회적기업 창업 설명회를 운영한다.

 함안군이 오는 2월부터 연말까지 ‘찾아가는 사회적기업 창업 설명회’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사회적기업 창업 설명회는 사회적기업 창업에 관심이 있는 마을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군에서 직접 찾아가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사회적기업 창업 모델 설계 및 설립절차 상담 △사회적기업 재정지원 사업 안내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 방안 등에 대한 컨설팅이 있으며, 이를 통해서 ‘함안형 착한 사회적기업’으로의 진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군 사회적기업 담당부서 이외에도 사회적기업 권역별 지원기관 전문가들을 초빙하면서 △창업가별 1대 1 밀착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창업을 희망하고 있는 지역의 주민들에게 사회적기업의 창업 준비를 보다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찾아가는 사회적기업 창업 설명회에는 맞춤형 컨설팅을 희망하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군 혁신성장담당관 일자리창출담당(580-25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