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노인일자리 참여자 교육’ 개최

생활 속 소방안전사례 등 안내

  • 입력 2020.01.21 17:02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안군이 지난 20·21일 이틀간 올해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총 400명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사업설명회 및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했다.
▲ 함안군이 지난 20·21일 이틀간 올해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총 400명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사업설명회 및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했다.

 함안군은 (사)대한노인회함안군지회 노인취업센터와 합동으로 지난 20·21일 이틀간에 걸쳐 함안문화예술회관 다목적홀 및 함안군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올해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총 400명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사업설명회 및 소방안전교육’을 성황리에 열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함안소방서 예방안전과 남동풍 주임을 초빙해서 △화재 시 피난 대처방법과 △생활 속 소방안전사례 등을 안내했다.

 또한 (사)대한노인회 함안군지회 노인취업지원센터 안복실 센터장이 올해 노인일자리사업과 사회활동지원사업 등을 설명하는 실무적인 직무교육도 마련됐다.

 군에서는 꾸준한 교육을 통해서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노인들이 보다 건강하고 안정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이날 조근제 군수는 “앞으로도 관내에 있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서 다양한 노인복지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며 “노인일자리 사업의 참여로 건강도 챙기고 사회활동에도 참여하면서 일석이조의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