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여성인력개발센터, 상반기 강좌 신청 접수

2월 7일까지 수강생 선착 모집
퀼트이야기 등 총 15강좌 운영

  • 입력 2020.01.21 18:57
  • 기자명 /김감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해여성인력개발센터가 상반기 프로그램 강좌의 수강생들을 오는 2월 7일까지 선착순 수강료 입금 순으로 모집한다. 사진은 여성인력개발센터 교육에 열심히 참여하고 있는 수강생들의 모습.
▲ 남해여성인력개발센터가 상반기 프로그램 강좌의 수강생들을 오는 2월 7일까지 선착순 수강료 입금 순으로 모집한다. 사진은 여성인력개발센터 교육에 열심히 참여하고 있는 수강생들의 모습.

 관내 여성들을 대상으로 취업에서 창업까지의 능력을 개발·지원해주는 남해여성인력개발센터가 ‘상반기 프로그램 강좌’의 수강생들을 오는 2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프로그램은 자격증 취득 및 창업교육과정 7강좌와 취미과정 8강좌로 총 15강좌로 구성 운영된다.

 자격취득 및 창업교육 과정에는 주간 △헤어미용사 자격반 △일식·양식 조리기능사 자격반 △메이크업·네일아트 자격반 △닥종이 자격반 △의류제작반이, 야간 △꽃차소믈리에 자격반 △의류제작반이 있다.

 또한 취미교육과정에는 주간에 △귀요미밸리댄스와 △퀼트이야기 △뱃살타파 줌바 △하모니카가, 야간에 △날씬라인대스 △가죽공예 △퀼트&자수사랑 △계절반찬 만들기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수강 신청은 마을의 군민이라면 누구나 여성인력개발센터에 방문하거나 전화(860-8923/6)를 통해서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참가자들의 삶에 활력소를 불어넣고 경력단절 여성들에게는 새로운 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매우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준비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매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강좌들인 만큼 보다 적극적인 관심과 빠른 신청을 바란다”고 홍보했다.

 한편, 여성인력개발센터의 상반기 프로그램은 다음달 10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총 2~5개월 과정으로 주 1~2회 각각 진행되며, 선착순 수강료 입금 순으로 교육생들을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