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동, 설명절 창원경제 살리기 ‘총력’

‘경제활성화 홍보캠페인’ 전개

  • 입력 2020.01.27 18:08
  • 기자명 /한송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시 마산합포구 문화동에서는 설명절을 맞이해서 창원경제 살리기를 위한 창원사랑상품권 이용·가맹점 모집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 창원시 마산합포구 문화동에서는 설명절을 맞이해서 창원경제 살리기를 위한 창원사랑상품권 이용·가맹점 모집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창원시 마산합포구 문화동(동장 임인규)은 우리나라 민족의 대명절인 설명절을 맞이해서 지역 주민 및 공무원들이 모두 모여서 ‘창원경제 살리기를 위한 창원사랑상품권 이용 및 가맹점 모집에 대대적인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마을의 주민들을 비롯한 문화동 및 마산합포구의 세무과 직원들이 함께 모인 가운데, 설명절을 맞아서 창원사랑상품권의 이용을 홍보하면서 가맹점 가입을 독려하는 등의 창원지역 경제활성화에 대한 보다 발빠른 홍보캠페인을 전개하고자 마련됐다.

 창원사랑상품권은 창원시 관내의 제로페이(지류)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한 지역 상품권이다.

 가맹점 신청은 사업자등록증과 통장 사본을 지참해서 사업장 주소가 있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한 이후 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스티커와 지정서를 받을 수 있고, 향후 상품권은 경남은행이나 농협에서 환전하면 된다.

 개인이 창원사랑상품권을 구매할 경우에는 월에 50만원, 오는 3월 말까지 10%를 할인한다.

 또한 가맹점 찾기는 창원시 홈페이지(www.changwon.go.kr)의 분야별 정보 바로가기→경제→소상인 메뉴에서 검색이 가능하다.

 임인규 동장은 “최근 지역경제가 모두 어려운 상황에서 지역 상품권의 발행으로 경제가 활성화된다고 하니까 많은 사업주들이 가맹점 가입을 신청하고, 마을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홍보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