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내륙철도 노선은 원안대로 추진돼야”

거제·통영·고성 행정협의회,
“노선변경 절대 안돼” 입장 발표

  • 입력 2020.01.28 16:00
  • 기자명 /이재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가 남부내륙고속철도(서부경남KTX) 사업의 노선 변경을 국토교통부에 건의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거제·통영·고성 지역 자치단체장들이 ‘노선변경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는 공식 입장을 내놨다.

 3개 시·군 시장, 군수로 구성된 거제·통영·고성 행정협의회는 28일 오후 통영시 소재 식당에서 만남을 갖고 ‘남부내륙철도 조기 착공과 복선화 추진’ 등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다.

 협의회는 이날 “서부경남 KTX건설사업은 원안대로 추진돼야 함을 다시 한번 촉구한다”면서 “다만 안전성 차원에서 도민들의 요구에 따라 노선을 진주까지 복선화하는 경남도의 방향에는 힘을 실을 것”이라고 밝혔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이날 “남부내륙철도는 25만 거제시민의 오랜 염원으로 조속히 추진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남부내륙고속철도 사업이 당초 정부안대로 조속한 시일 내 착수돼서 지역경제 회생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서부경남KTX 사업의 본래 취지를 살리고 빠른 사회변화 수용과 안정적이고 원활한 교통 노선 확보를 위해 오히려 김천에서 진주까지의 복선화 사업에 전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 단체장들은 남부내륙철도 노선문제 등에 대해 3개 시·군이 합의 하에 공동 대응키로 하는 한편 조만간 국토부장관과의 면담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