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대봉산 휴양밸리’ 신재생에너지 가동

대형주차장 450kw 규모 태양광 발전소 가동…운영비 절감 기대

  • 입력 2020.01.28 18:11
  • 기자명 /이현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개장 예정인 함양 ‘대봉산 휴양밸리’는 2020함양산삼엑스포의 제2행사장으로 활용될 예정으로, 힐링과 관광 뿐 아니라 휴양과 치유, 그리고 종합 산림레포츠 시설까지 더해진 체류형 휴양치유 복합 관광단지로 그 규모가 상당하다.

 이에 군은 운영 예산 절감을 위해 에너지 자립화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2020년 경자년 새해부터 태양광 발전소 가동을 시작했다.

 대봉산 휴양밸리 내 주요 친환경 에너지 시설로는 대봉 휴양밸리관 앞 대형 주차장에 태양광 발전소(450kw)를 설치·가동해 발생하는 전기를 한전에 공급, 연간 7200만원의 수익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융복합 지원사업으로 휴양밸리 내 시설에 태양광(11개소 163kw), 태양열(1개소, 117㎡), 지열(5개소, 86kw) 발전을 통해 에너지 사용을 자체적으로 대체함으로써 연간 4700만원의 전기료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이와 함께 태양광을 비롯한 신재생 에너지는 친환경 에너지로 이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지리산골 청정 함양의 이미지와 부합해 관광객들에게 청정 함양에 대한 호감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창호 과장은 “친환경 에너지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대봉산 휴양밸리의 운영비 절감은 물론 청정 지리산 함양의 이미지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함양의 대표 관광지로 우뚝 서서 관광객 유치와 2020 함양산삼항노화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