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연합회 시보제·걷기 대회’ 개최

‘걷기 붐 조성·주민 화합의 장’

  • 입력 2020.01.29 17:26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9일 오전 10시 가야읍 아라가야 광장 일원에서 열린 ‘걷기운동 연합회 시보제 및 건강걷기 대회’의 참여자들이 기념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29일 오전 10시 가야읍 아라가야 광장 일원에서 열린 ‘걷기운동 연합회 시보제 및 건강걷기 대회’의 참여자들이 기념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함안군보건소는 29일 오전 10시 군민 걷기운동의 확산을 위해서 ‘함안군 걷기운동 연합회 시보제 및 건강걷기 대회’를 가야읍 작은 영화관 옆 아라가야 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군 보건소가 주최하고 군 걷기운동 연합회(회장 문용철)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새해 첫 걷기 행사로 한해 군민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시보제와 ‘읍·면민 건강걷기 대회’가 함께 진행, 참여한 군민들의 걷기 붐 조성과 지역주민들의 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마련됐다.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한 걷기운동 연합회 회원들과 지역주민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보제를 실시한 이후 가야읍 작은 영화관 옆 아라가야 광장에서 산인면 입곡과선교까지 약 6km구간을 걸으면서 새해 걷기운동의 생활화를 다짐했다.

 이날 조 군수는 “걷기운동은 만성 질환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증가시키며,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다이어트의 효과를 가진 최고의 건강지킴이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앞으로도 읍·면 걷기운동 동호회가 마을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과 화합을 도모하는 단체로 더욱더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