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석초, 행복 학교 새학년 맞이 주간 운영

현장 맞춤형 직무연수로 추진

  • 입력 2020.02.20 19:01
  • 기자명 /김대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통영 제석초등학교가 지난 17~20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재미있고 행복한 학교 이야기’라는 주제로 2020 새학년 맞이 주간을 운영했다.
▲ 통영 제석초등학교가 지난 17~20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재미있고 행복한 학교 이야기’라는 주제로 2020 새학년 맞이 주간을 운영했다.

 통영 제석초등학교(교장 이종국)는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재미있고 행복한 학교 이야기’라는 주제로 ‘2020학년도 새학년 맞이 주간’을 운영했다.

 이번 새학년 맞이 주간은 현장맞춤형 직무연수 형태(27시간 이수)로 추진됐는데, 학년별 교육과정 수립 및 새학년 맞이 활동이 내실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직무연수는 △민주적인 학교 문화 만들기 △교육과정 문해력 기반 프로젝트 만들기 △학년 교육과정 수립 및 프로젝트 발표 △새학년 맞이 활동 세우기 등의 총 4가지 주제의 순서로 이뤄졌다.

 먼저 민주적인 학교 문화 만들기 시간에는 이종국 교장과 제석교육 소개 및 행복교육의 방향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어 교육과정 문해력 기반 프로젝트 시간에는 창원 회원초 김미정 수석교사를 초빙해서 놀이와 독서, 디자인, 미디어, 채인지 메이커 등의 프로젝트 주제를 선정했다.

 3번째 주제인 학년 교육과정 수립 및 프로젝트 발표에서는 프로젝트 주제에 맞게 각 학년에서 재구성한 교육과정을 서로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고, 마지막으로 새학년 맞이 활동 세우기에서는 아이들과 함께할 나의 교실을 찾아보고 학생들을 맞이할 준비를 했다.

 이종국 교장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을 위한 연수 기회와 모임을 활성화하고자 노력하겠다. 재미있는 학년(급) 운영에 모든 교사들이 함께 힘써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