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경남 귀농사관학교 참여하세요”

3월 5일까지 접수…80명 모집

  • 입력 2020.02.26 19:05
  • 기자명 /노종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청군에서는 다음달 5일까지 체계적인 교육과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경남 귀농사관학교에 참여할 교육생들을 모집하고 있다.
▲ 산청군에서는 다음달 5일까지 체계적인 교육과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경남 귀농사관학교에 참여할 교육생들을 모집하고 있다.

 산청군은 다음달 5일까지 귀농인들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경남 귀농사관학교’에 참여할 교육생들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경남 귀농사관학교는 국립 경상대학교(농산물가공)와 부산대학교 밀양캠퍼스(농작물관리), 경남과학기술대학교(귀농설계) 등 도내 총 3개 대학과 경남과학영농인력 육성재단(귀농설계)이 운영한다.

 총 모집 정원은 80명이며, 귀농인들은 시·군농업기술센터에서, 귀농예정인들은 귀농을 희망하는 시·군 농업기술센터 또는 교육기관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단 귀농예정인의 경우 귀농설계반 과정만 수강할 수 있다.

 교육생으로 선정될 경우에는 교육비 150만원 가운데 총 135만원을 지원하며 교육생은 15만원만 부담하면 된다.

 뿐만 아니라 교육시간 70% 이상 이수자에게는 경남도지사 명의의 수료증을 전달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산청군농업기술센터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출력해서 작성한 이후 구비서류와 함께 해당 접수기관에 접수하면 된다.

 기타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산청군농업기술센터 농축산과 (970-7853)또는 각 교육기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