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인재육성장학재단, 인재육성 ‘앞장’

장학금 기탁 명단 현수막 게시

  • 입력 2020.03.25 18:56
  • 기자명 /윤하영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0일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에서는 최근 5년간의 장학금 기탁자 명단이 담긴 현수막을 관내의 평생학습센터 1층 로비에 게시했다. 사진은 이번에 공개된 기탁자들의 명단.
▲ 지난 20일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에서는 최근 5년간의 장학금 기탁자 명단이 담긴 현수막을 관내의 평생학습센터 1층 로비에 게시했다. 사진은 이번에 공개된 기탁자들의 명단.

 (재)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송도근)은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인재육성을 위해 지난 2008년 설립된 이후 그동안 총 5318명에게 총 51억301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또한 관내 초등학생 대상의 영어캠프를 실시하는 등의 각종 사업을 벌이고 있다.

 이처럼 폭넓은 장학사업의 추진이 가능할 수 있었던 것은 관내 시민들의 자발적인 기탁금이 뒷받침됐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재단에서는 지난 20일 이러한 기탁자들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최근 5년간의 장학금 기탁자 명단이 담긴 현수막을 관내의 평생학습센터 1층 로비에 게시했다.

 연도별로 기록한 기탁자 명단 속에는 매년 빠지지 않고 일정금액을 기탁해오는 퇴직공무원들과 기업, 단체, 개인 등의 이름이 담겨져 있다.

 장학재단 관계자는 “미래를 선도해나갈 우리 인재들의 육성과 더불어 명품교육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밑거름을 주신 분들이기에 홍보현수막으로 널리 알려서 조금이나마 마음에 보답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에서는 장학기금 총 200억원 조성을 목표로 앞으로도 장학금을 기탁한 기업과 단체, 개인의 명단을 매년 초 업데이트하면서 알리고,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등에도 자료를 올리면서 적극 홍보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