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치매안심센터, 인지강화 교구 지원

색칠 북 세트 등 비대면 전달

  • 입력 2020.03.26 18:53
  • 기자명 /장명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거창군치매안심센터에서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중단된 치매안심마을 프로그램과 쉼터의 참여자들에게 인지강화 교구세트(사진)를 지원한다.
▲ 거창군치매안심센터에서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중단된 치매안심마을 프로그램과 쉼터의 참여자들에게 인지강화 교구세트(사진)를 지원한다.

 거창군치매안심센터는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중단된 치매안심마을 프로그램과 쉼터의 참여자들에게 ‘인지강화 교구세트’를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군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마리면 영승 △신원면 수옥 △가북면 용산 △거창읍 사마마을 총 4개소의 치매예방프로그램 참여자들과 돌봄 쉼터 치매진단자 등 전체 150명을 대상으로 현재 중단된 예방프로그램을 대체할 수 있는 인지강화 교구세트를 전달할 방침이다.

 또한 치매질환에 대한 불안감에 대응하면서 관리공백을 해소시키고자 치매 예방 활동을 할 수 있는 인지강화 색칠 북 세트 등의 교구를 비대면으로 전달, 가정에서 소근육의 자극과 함께 인지 향상활동을 수행하면서 치매 관리의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치매관리 대상자 대부분이 고령으로 코로나19 감염의 고위험군에 해당함에 따라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홍보문과 코로나 예방수칙 안내문을 전달한다.

 뿐만 아니라 개인위생 관리에 대한 조언과 함께 치매안심센터의 휴관기간 동안에는 인지기능의 악화를 방지하기 위한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