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경남청, 교통법규 준수 업무협약 체결

전 임직원 ‘착한운전 마일리지’ 가입, 일단멈춤 캠페인 동참

  • 입력 2020.05.21 17:02
  • 기자명 /김범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21일 경남지방경찰청(청장 진정무)과 ‘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춤’ 등 교통법규 준수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경남지방경찰청에서 열린 협약식에서는 황윤철 은행장과 진정무 청장이 참석해 서명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앞으로 선진 교통문화 정착, 교통사고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 법과 질서를 존중하는 사람이 먼저인 교통문화 구현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특히, BNK경남은행은 전 임직원이 ‘착한운전 마일리지’에 가입하는 동시에 ‘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춤 캠페인’에 동참하기로 했다.

 또한 경남지역 전 BNK경남은행 영업점 IPTV와 BNK경남은행 무빙뱅크(이동점포)에 ‘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춤’ 캠페인 뮤직비디오 방송, 교통문화 관련 교육 등을 통해 교통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서기로 했다.

 경남지방경찰청은 BNK경남은행 전 임직원의 교통법규 준수 실천을 위해 추진하는 ‘착한 운전 마일리지’ 가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황윤철 은행장은 “임직원의 준법 의식을 확립은 물론, 국가 정책에도 동참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면서 “보행자와 운전자가 안전한 경남을 만들기 위해 전 임직원이 캠페인에 참여하고, 지역민들이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알리미 역할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춤 캠페인은 보행자가 보호 받는 교통문화를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으로 경남지방경찰청이 중점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