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 일식 관측 가자!

태양관측용 안경 배부 ‘안전’

  • 입력 2020.06.14 15:31
  • 기자명 /장명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관장 김진수)은 2020년 태양이 가장 오래 떠있는 하짓날인 오는 21일에 달이 태양의 일부분을 가리는 천문현상 부분일식을 관측할 수 있도록 ‘2020년 천문현상특별행사 - 부분일식 관측회’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구경의 태양관측전용망원경과 태양필터를 장착한 천체망원경들을 이용한다.

 또한 안전하게 관측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으로 태양관측용 안경을 배부해 육안으로 실시간 안전하게 태양을 장시간 관찰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 

 이번에 관측되는 부분일식 현상은 오는 21일 하짓날 오후 3시 54분에 시작돼 오후 5시 3분경 태양의 약 55%를 가리는 최대치를 지나 오후 6시 7분에 식이 완전히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진수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장은 “부분일식 전 과정을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이날 오후 3시 50분부터 6시 10분까지 부분일식 관측회를 운영한다”고 전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안전한 관람을 위해 관람객은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적정거리를 유지하는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은 연간 발생하는 다양한 천문현상들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직접 관측해 호기심을 풀고,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천문현상특별행사를 개발 및 연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