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궁중행사 영상·사진 온라인 공개

종묘 묘현례 등 라인업 ‘화려’

  • 입력 2020.06.18 15:17
  • 기자명 /한송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본부장 나명하)는 대표적인 궁궐활용프로그램인 궁중문화축전, 경복궁 생과방 등의 영상 8편과 경복궁 별빛야행, 창덕궁 달빛기행 등 4대궁의 밤을 담은 ‘고궁의 밤’사진 70여 점을 17일부터 온라인으로 공개한다.

 현재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수도권의 방역강화 조치 시행에 따라 지난 5월 29일 오후 6시 이후부터 4대궁(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의 관람이 중지된 가운데,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궁궐의 야간 개방과 각종 행사도 같이 중단·연기됐다.

 이에 궁능유적본부는 사전 예약자들과 일반시민들의 아쉬운 마음을 달래고자 영상과 사진 콘텐츠를 공개하기로 했다.

 이번에 제작되는 영상 8편은 지난 17일부터 8월 5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1편씩 공개된다.

 궁중병과인 ‘서여향병’의 조리 과정을 담은 ▲ 지친 당신에게 드리는 경복궁 생과방의 선물 ‘서여향병’(6월 17일)을 시작으로 ▲창경궁 복사꽃 생각하니 슬프다(6월 24일), ▲종묘 묘현례(7월 1일), ▲제5회 궁중문화축전 하이라이트(7월8일), ▲경복궁 경회루판타지 화룡지몽(7월 15일), ▲덕수궁 대한제국외국공사 접견례(7월 22일), ▲경복궁 수문장 임명의식(7월 29일), ▲경복궁 궁궐 호위군 사열의식 첩종(8월 5일)영상이 순서대로 공개된다.

 또한, 7월 22일부터 공개되는 ‘덕수궁 대한제국외국공사 접견례’ 영상부터는 영문과 수어 서비스도 같이 제공해 외국인과 청각장애인의 영상 시청을 도울 예정이다.

 이번에 제작한 동영상들은 문화재청 누리집과 궁능유적본부 누리집, 문화재청 공식 유튜브 채널, 문화유산채널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경복궁 별빛야행, 창덕궁 달빛기행을 포함해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의 아름다운 밤풍경과 짧은 설명을 담은 사진 70여 점도 다음(Daum) 갤러리에서 ‘고궁의 밤’이라는 이름으로 공개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