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농업기술센터, 약선 아카데미 개강

7월 2일까지 요리실습 등 진행

  • 입력 2020.06.24 18:50
  • 수정 2020.06.24 18:51
  • 기자명 /노종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청군농업기술센터가 오는 7월 2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총 25명의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약선 아카데미 야간반’을 운영하고 있다.
▲ 산청군농업기술센터가 오는 7월 2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총 25명의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약선 아카데미 야간반’을 운영하고 있다.

 산청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미림)가 약초를 식재료로 이용하는 약선요리를 대중화하기 위해서 ‘약선 아카데미 야간반’을 개강했다.

 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7월 2일까지 생활문화정보관에서 매주 화·목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총 25명의 교육생들이 참가하는 가운데 약선 요리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홍화가지볶음 등 면역력을 증진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총 4가지 약선요리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고자 기존의 조별실습이 아닌 개인실습 방식으로 열린다.

 아울러 강좌는 1기수 당 총 12명씩 2기수로 마련됐다.

 군농업기술센터는 이번 약선 아카데미 외에도 ▲우리쌀 활용교육과 함께 ▲발효음식 만들기 ▲남성 생활요리 등의 다양한 요리강좌를 열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우리 군의 특산품인 한방약초를 활용한 약선 요리교육을 통해서 약선요리의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안내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민들의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조성하는 데에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