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학교병원, 뇌졸중 적정성 평가 ‘만점’

  • 입력 2020.06.25 15:53
  • 기자명 /이민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 경상대학교병원(병원장 윤철호)이 25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제8차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에서 종합점수 100점 만점을 받아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경상대학교병원은 ▲전문인력 구성 ▲1시간 이내 뇌영상검사 실시율 ▲60분 이내 정맥 내 혈전용해제(t-PA) 투여율 ▲첫 식이 이전 연하장애선별검사 실시율 등 전체 평가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종합점수 100점을 획득했다. 이는 전체평균 92.45점을 월등히 상회하는 우수한 성적이다.

 특히,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의료서비스 질 향상 촉진을 위해 평가결과가 우수한 상위 20%기관(51기관)에 대해 가산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힘에 따라 경상대병원은 가산금을 수령하게 될 예정이다.

 한편 경상대학교병원은 지난 2010년 경남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를 개소해 운영하고 있으며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위해 24시간 365일 전문의 진료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뇌졸중 의심 증상 발생 6시간 이내에 응급실로 내원한 환자의 경우 내원과 동시에 응급 의료진의 진료, 주 임상 경로 활성화, 전문 의료진 투입, 신경학적 검사 등 급성기 시술이 신속하게 이뤄지며 별도의 뇌졸중집중치료실에 입원해 집중치료를 받게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