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점식 의원 등 대검 항의 방문…수사촉구

“라임자산운용, 오거돈, 윤미향 사건…수사 지지부진”
“추미애 법무장관 장남 의혹 수사는 전혀 진행 안 돼”

  • 입력 2020.07.01 18:23
  • 기자명 /김대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통합당 법률자문위원회 정점식 위원장(가운데)을 비롯하여 곽상도, 이만희, 유상범, 박형수, 전주혜, 조수진 의원들은 지난달 30일 오후 2시 검찰의 미진한 수사에 항의하기 위해 대검찰청을 항의 방문하고 있다.
▲ 미래통합당 법률자문위원회 정점식 위원장(가운데)을 비롯하여 곽상도, 이만희, 유상범, 박형수, 전주혜, 조수진 의원들은 지난달 30일 오후 2시 검찰의 미진한 수사에 항의하기 위해 대검찰청을 항의 방문하고 있다.

 미래통합당 정점식 의원(통영고성)을 비롯한 국회의원 7명이 지난달 30일 오후 2시 대검찰청을 항의 방문했다.

 미래통합당 법률자문위원회 정점식 위원장과 곽상도, 이만희, 유상범, 박형수, 전주혜, 조수진 의원이 함께했다.

 이들 의원은 ▲1조6000억원대 피해액이 발생한 라임자산운용에 대한 청와대와 여권인사들의 연루 의혹 ▲더불어민주당 소속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행 사건 ▲정의기억연대의 기부금 유용 의혹이 있는 윤미향 사건 등의 수사가 지지부진하다고 지적했다.

 정 위원장은 “각종 의혹이 만천하에 드러나고 있고 국민들의 관심이 상당한 데도 수사 진행은 지지부진하다”며 “문재인 정권의 실상이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이번 사건들을 제대로 수사하지 않는 것에 대해 납득하는 국민들은 많지 않을 것”이라고 항의했다.

 아울러 “울산시장 선거개입 관련 공무상 비밀누설,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국회의원실에서 일하지 않고도 인턴 급여를 챙긴 ‘유령 인턴’ 의혹 등 미래통합당(구 자유한국당)이 고발한 사건들에 대해서도 검찰이 사실상 손을 놓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또 “추미애 법무부장관의 아들 서씨는 군복무 중 휴가기간이 만료돼 부대로 복귀해야 함에도 복귀하지 않고 상급자가 복귀를 명했으나 당시 제1야당 당대표이던 추 대표가 상급 기관의 간부에게 전화하고 휴가 연장을 지시해 휴가 복귀를 무마한 사건은 지난 2월 고발인 조사 이후 전혀 수사가 진행되지 않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검찰이 정권의 각종 비리와 부패를 제대로 파헤치지 않고 수사를 자꾸 미룬다면 ‘정권의 눈치를 보며 범죄 행위에 대해 동조하는 검찰’이라는 비판을 받을 수 밖에 없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의원들은 “검찰의 조속한 수사를 강력히 촉구한다”며 “국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각종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사건들인 만큼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고 공명정대하게 수사를 진행해 달라”고 청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