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교육지원청, 초등 학부모설명회 마련

중학교 학교군 개정 이해 도모

  • 입력 2020.07.01 18:51
  • 기자명 /김대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달 29∼30일 통영교육지원청이 온누리홀에서 초등학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중학교 학교군 개정 설명회’를 마련했다.
▲ 지난달 29∼30일 통영교육지원청이 온누리홀에서 초등학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중학교 학교군 개정 설명회’를 마련했다.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이 지난달 29∼30일 통영교육지원청 온누리홀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중학교 학교군 개정에 따른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그동안 통영교육지원청에서는 중학교 배정 시 10학교군에 무작위 컴퓨터 추첨으로 학생을 배정하면서 일부 학교에는 선지원 및 추첨 배정 제외를 시행해 왔다.

 그러나 선호 학교에 대한 선지원 희망 학생 증가와 함께 추첨 배정 제외 학교에 일부 학교의 선택권이 제한, 이러한 원칙과 관련된 불만이 꾸준히 생겨 왔다.

 이에 여러 의견들을 반영하면서 중학교 학교군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지역 학교군 개정의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현장에서 박혜숙 교육장은 “이번 설명회는 학교군 개정과 관련된 내용을 안내함으로써 우리 학부모님들의 혼란을 방지하면서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고자 실시된 자리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 통영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상호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교육가족과 함께 통영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고민할 것이다”고 포부를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