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혁신센터, 청년부흥 교육 수료식 개최

사회적경제 이해 등 도와

  • 입력 2020.07.07 16:34
  • 수정 2020.07.07 16:41
  • 기자명 /김범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지난 3일 ‘경남 사회적경제 청년부흥 프로젝트 기본교육’을 완료하고 수료식을 열었다.
▲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지난 3일 ‘경남 사회적경제 청년부흥 프로젝트 기본교육’을 완료하고 수료식을 열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동형, 이하 경남혁신센터)는 지난 3일 ‘경남 사회적경제 청년부흥 프로젝트 기본교육’을 완료하고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2020 경남 사회적경제 청년부흥 프로젝트’ 사업은 경남도가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서 참여중인 청년근로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3주간 3회 20시간 실시했다.

 특히 올해 기본교육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동시송출 해 온라인에서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했다.

 교육내용은 사회적경제의 정의와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이해, 업무 프로세스, 근로기준법의 이해, 진로 탐색, 사회적경제 기업가와의 대화 등 청년근로자들이 사회적 경제 전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신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청년부흥 프로젝트 사업은 청년을 고용한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예비사회적기업·사회적기업·마을기업·사회적협동조합·정보화마을)에 1명당 인건비를 2년간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직무교육과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사업에 참여중인 청년근로자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경남혁신센터의 이동형 센터장은 “청년부흥 프로젝트 사업명과 같이 지역사회의 청년들의 주도로 사회적 경제 기업의 경제활동을 통해 침체돼 있는 지역 경제가 살아나기를 기대하며 나아가 청년 창업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교육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