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찾아가는 규제개혁 교육’ 마련

행정규제 개념·우수사례 소개

  • 입력 2020.07.07 18:33
  • 기자명 /이상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일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찾아가는 규제개혁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 7일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찾아가는 규제개혁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김해시가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오전과 오후 총 2회에 걸쳐 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규제개혁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행정규제와 규제 샌드박스 등의 정부 규제관련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면서 참여자들이 기업 현장과 시민생활 불편을 보다 적극적으로 해소해 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됐다.

 시에서는 코로나19를 예방하고자 강의실 입장 전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등의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강의를 맡은 최유성 한국행정연구원 전문연구위원은 ‘규제에 대한 이해와 규제개혁 마인드 제고’라는 주제로 ▲행정규제 개념과 ▲다양한 규제개혁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규제개혁 노력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서 직원들이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규제개혁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기회가 열렸다”면서 “앞으로도 불필요한 규제를 적극 발굴·해소해 시민이 체감하는 규제개혁을 이루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