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개초 “친구사랑 우정 다 함께 다져요!”

생태놀이·삼겹살 파티 등 마련

  • 입력 2020.07.09 18:27
  • 기자명 /유태섭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8일 하동 화개초등학교 아이들이 계곡에서 왕성 워터파크 미션 놀이를 하고 있다.
▲ 지난 8일 하동 화개초등학교 아이들이 계곡에서 왕성 워터파크 미션 놀이를 하고 있다.

 하동 화개초등학교(교장 김점중)는 2020학년도 본교와 왕성분교의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마을 속에서 배움과 우정을 다지는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8일 ‘친구 사랑의 날’을 즈음해 화개초 전교어린이회 임원과 교육공동체가 협의하면서 모두가 우정을 다질 수 있는 ▲본·분교 어울림 활동이 마련됐다.

 또한 ▲학년군별 우정 다지기 활동에서 1∼2학년은 ▲마을 강사와 함께 배우는 매미오줌물총 생태 놀이, 3∼4학년은 ▲도전! 우리 마을 예능왕 레크리에이션, 5∼6학년은 ▲몸깸맘깸 킥런볼 게임에 참여했다.

 다음으로 범죄예방교실에서는 저·고학년으로 구분해 ▲범죄예방 방법을 익혔고, 친구 사랑과 존중의 마음을 다지는 ▲학교폭력 멈춰 캠페인도 실시했다.

 아울러 ▲화개마을 한솥밥 활동을 통해 키운 텃밭 작물을 따서 ▲교직원과 함께하는 화기애애한 삼겹살 파티를 열었다.

 코로나19에 따라 취소된 실내 수영 활동의 아쉬움은 마을 계곡에서 학년별로 열린 ▲왕성 워터파크 미션 놀이로 달랬다.

 참여자들은 이날 마을의 아름다움과 친구의 소중함에 대해서 함께 배우고 어울리는 값진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본교는 앞으로도 마을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공동체의 의미를 느낄 수 있는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소규모 학교의 경쟁력을 한층 더 살려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