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교육지원청, 교육 관계자 회의 열어

청렴화분 나눔·연수 등 ‘호응’

  • 입력 2020.07.28 16:44
  • 기자명 /윤하영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7일 사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0년 7월 청렴 교육정책관리자회의’ 참여자들이 청렴화분을 들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지난 27일 사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0년 7월 청렴 교육정책관리자회의’ 참여자들이 청렴화분을 들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대회의실에서 유·초중고 (원)장과 도서관장, 교육청 직원 등 총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7월 청렴 교육정책관리자회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대비 여름방학 생활지도 및 2학기 교육과정 정상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본격적인 회의에 앞서 식전 행사로 전 기관장의 투명하고 공정한 교육 실현을 위해 청렴실천을 결의하고 ▲청렴화분 나눔행사’도 운영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는 현재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업계)를 도우면서 침체된 사회적 분위기를 전환하는 데에 일조함과 동시에 청렴문화의 확산에도 기여했다.

 또한 경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 이홍순 센터장을 강사로 위촉해 ‘성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문화 만들기’라는 주제로 ▲성인지교육 연수도 진행했다.

 연수를 마친 이후에는 몰래카메라 탐지 카드를 배부하며 우리의 실천 다짐을 작성했고, 전시회를 열어 성폭력 예방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계기를 가졌다.

 이날 참여한 관내 학교장은 “이번 연수는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이와 더불어 청렴결의를 다지면서 청렴문화의 확산에 나부터 앞장서 신뢰받는 학교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써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포부를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