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선관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자 고발

  • 입력 2020.08.03 18:09
  • 기자명 /허기영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4월 15일 실시한 제21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해 정치자금의 사적 경비 지출 및 회계장부 허위기재 등의 혐의로 회계책임자 A씨를 지난달 31일 창원지방검찰청 진주지청에 고발했다고 3일 밝혔다. 

 A씨는 후보자였던 B씨의 선거사무소 회계책임자로 후보자의 정치자금을 지출하면서 340만원을 후보자의 정치활동과 직접 관련이 없는 사적 용도 등으로 지출한 혐의가 있으며 회계장부에 29만원 상당의 정치자금 지출내역을 실제 사용한 내역과 다르게 허위기재한 혐의가 있다. 

 ‘정치자금법’ 제2조(기본원칙)제3항 및 제47조(각종 의무규정위반죄)에 따르면 정치자금은 정치활동을 위해 소요된 경비로만 지출해야 하며 사적 경비로 지출하거나 부정한 용도로 지출해서는 아니 되며 정치자금을 정치활동을 위해 소요되는 경비 외의 용도로 지출한 자는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4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또 같은법 제46조(각종 제한규정위반죄)제5호에 따르면 회계장부를 허위로 기재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6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도선관위 관계자는 “선진 정치문화 정착을 위해 정치자금 범죄 예방·단속활동을 강화해 나가는 한편, 정치자금의 투명성 강화 및 원활한 조달 등 제도개선을 위한 노력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면서, 불법행위에 대한 적극적인 신고·제보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