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개발제한구역 생활공원 조성 ‘탄력’

창원시 월영동 만날공원에 사랑의 숲 조성
총 사업비 7억8600만원…국비5억5000만원 지원

  • 입력 2020.08.05 18:28
  • 기자명 /한송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시 월영동 개발제한구역 내 만날공원 ‘사랑의 숲’ 사업구상도.
▲ 창원시 월영동 개발제한구역 내 만날공원 ‘사랑의 숲’ 사업구상도.

 창원시 월영동 개발제한구역 내 만날공원에 ‘사랑의 숲’이 조성된다.

 경남도(도지사 김경수)는 내년도 ‘개발제한구역 내 생활공원 공모사업’에 ‘창원시 만날공원 사랑의 숲 조성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비 5억5000만원을 지원받는다고 5일 밝혔다.

 경남도는 개발제한구역 내 장기미집행 공원시설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4월 ‘창원시 만날공원 사랑의 숲 조성사업’을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개발제한구역 내 생활공원 공모사업에 신청했고, 지난달 16일 평가심의를 거쳐 4일 최종 선정됐다.

 ‘만날공원 사랑의 숲’은 국비를 포함한 총 사업비 7억8600만원을 투입해 환경친화적인 생활공원으로 정비될 예정이다.

 산림욕장과 유아숲 놀이터 및 산책길 등을 조성하고 둘레길도 정비해 만날공원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이 다양한 시설을 이요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경남도는 ‘사랑의 숲 조성사업’으로 지역 문화축제인 ‘만날제’와 연계한 다채로운 행사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여가와 휴식이 가능한 녹색 휴양 공간 제공으로 공원 이용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인국 경남도 도시교통국장은 “이번 공원 조성사업은 많은 가족들이 활용할 수 있고 무학산과 연계하는 도심 속 자연공간이 될 것”이라며 “장기미집행 공원의 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2019~2020년 개발제한구역 내 생활공원 조성사업으로 ‘창원시 달천공원 생활환경 개선사업’과 ‘양산시 개곡·법기마을 생활공원 조성사업’을 25억9200만원의 규모로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