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상반기 특별교부세 48억원 확보

전국 최대 금액 확보로 주민 숙원사업, 재난안전 사업 추진

  • 입력 2020.08.06 15:47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는 올해 상반기에 13개 사업 48억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으며, 확보된 금액은 전국 243개 광역, 기초단체 중 최고 금액이라고 6일 밝혔다. 

 특별교부세는 지역에서 예상치 못하게 발생하는 지역현안과 재난안전에 대한 특별한 재정수요를 대비하기 위해 정부가 편성하는 예산으로 통상 상·하반기로 나눠 행정안전부에서 교부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교부 사업으로는 지역현안 사업인 ▲의창노인종합복지관 증축사업 10억원 ▲안민터널 노후 터널 등 교체 공사 9억원 ▲고객친화형 농산물도매 시장 유통시설 개선사업 7억원 ▲공원내 체육시설 정비공사 7억원 ▲초등학교 주변 신호등 확충사업 2억원 ▲팔용동 벽산아파트 주변 도로정비 공사 1억원 ▲동읍 용전-남산간 소로 1-26호선 개설 1억원 ▲봉곡 운동장 시설정비 2억원 ▲법원 후문 외 1개소 보행로 정비공사 2억원 ▲진동면 교동리 공영주차장 조성공사 2억원 ▲마산수산시장 아케이트 설치공사 3억원 ▲어린이 보호구역 내 무인 단속장비 설치사업 1억원이며 재난사업으로는 ▲북면 마산마을 배수로 정비공사 1억원이다. 

 조영진 제 1부시장은 앞서 서울사무소를 중심으로 지역 국회의원과의 공조체계를 구축하고 행정안전부에 사업의 타당성 및 필요성을 설명하는 등 더 많은 특별교부세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며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해 왔다. 

 허성무 시장은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는 지역의 주민 현안 사업해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우리지역에 많은 애정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국회의원에게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