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농업기술센터, 영상콘텐츠 제작 직원교육

촬영 기법·편집 실습 등 마련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 도모

  • 입력 2020.08.11 18:36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시 농업기술센터가 지난 10일 도시농업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활용 영상콘텐츠 제작 직원교육’을 성황리에 실시하고 있다.
▲ 창원시 농업기술센터가 지난 10일 도시농업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활용 영상콘텐츠 제작 직원교육’을 성황리에 실시하고 있다.

 창원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영삼)는 지난 10일 도시농업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농업교육 추진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 영상콘텐츠 제작 직원교육’을 성황리에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도시농업과에서 ‘도시농업 전문가 육성과정’ 및 농업인 전문과정인 ‘창원농업대학 참다래반교육’, ‘품목별 교육’과 함께 ‘귀농귀촌 교육’ 등의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교육과정이 진행 중이거나 추진 계획에 있음에 따라, 이러한 교육의 질을 한층 더 높이면서 코로나19 등의 돌발 상황에 대비하고자 추진됐다.

 주요 내용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사진 촬영기법과 ▲편집 실습 및 영상 제작을 위한 배경음악과 자막 ▲오디오 편집 등이 ‘온라인 수업용 영상 제작’이라는 주제로 마련됐다.

 특히, 비대면 방식으로 교육을 열게 될 경우를 대비해서 교육과정의 구성을 고민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를 지원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이영삼 소장은 “우리 직원들의 소프트웨어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해서 교육 공백 최소화 및 시민들의 배움 갈증 해소를 이루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영상 제작 등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추진할 계획이다”고 안내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