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설공단, ‘타바타 운동’ 영상 보급

5분 20초 분량 전신운동 구성

  • 입력 2020.09.16 16:36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시설공단이 시민들이 실내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타바타 운동’ 영상을 제작·보급하고 있다.
▲ 창원시설공단이 시민들이 실내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타바타 운동’ 영상을 제작·보급하고 있다.

 창원시설공단(이사장 허환구)이 현재의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 따라 시민들이 가정 등 실내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2차 온라인 비대면 실내운동 영상’을 제작·보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4월부터 시작된 1차 온라인 실내운동 ‘방콕운동’ 시리즈에 이어서 이번에는 ‘타바타 운동’ 동영상을 선보였다.

 타바타 운동은 20초 운동·10초 휴식을 총 8회 반복, 4분간 최대 강도의 운동을 하는 체력증강 프로그램이다.

 관내 우리누리청소년문화센터 헬스장에 근무하는 정원준·김정원 강사가 참여하면서 자체적으로 제작했다.

 5분 20초의 분량으로,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맨몸 위주의 전신운동으로 구성돼 있다.

 공단에서는 이번 운동 영상을 지난 14일부터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의 공단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배포하는 중이다.

 정원준 헬스강사는 “앞으로도 운동 강도를 높여가며 타바타 운동 동영상을 계속 제작해 보급할 것이다”고 안내했다.

 이어 “아울러 보다 많은 우리 시민들이 이번 온라인 운동 영상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실내생활에 활력소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