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대한역도연맹, 선수권 개최 협약

선수 육성·역도 발전 등 교류

  • 입력 2020.09.21 16:47
  • 기자명 /김범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1일 고성군과 대한역도연맹이 군청 군수실에서 ‘전국남녀역도선수권대회 개최 업무협약’을 성황리에 체결했다.
▲ 21일 고성군과 대한역도연맹이 군청 군수실에서 ‘전국남녀역도선수권대회 개최 업무협약’을 성황리에 체결했다.

 고성군(군수 백두현)과 대한역도연맹이 21일 군청 군수실에서 백두현 군수와 최성용 대한역도연맹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남녀역도선수권대회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성황리에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한국역도의 미래를 위해 ‘제92회 전국남자역도선수권대회 및 제34회 전국여자역도선수권대회’가 군역도전용경기장에서 열리고 있는 중 마련됐다.

 이날 보다 철저한 코로나19 예방과 더불어 안전한 대회 진행에 헌신한 군청 안전관리과 박혜영 주무관에게 대한역도연맹이 감사패를 전달하는 등 더욱더 뜻깊은 시간이 열렸다.

 앞서 2018년부터 올해까지 대회 협약을 체결한 이후 이번 협약을 통해 오는 2021~2023년 3년 더 군에서 개최하기로 함으로써 고성군은 6년 연속 전국남녀역도선수권대회를 실시하게 됐다.

 이에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고성군은 ▲대회장 시설 관리 ▲행정·재정적 지원에 노력하고, 대한역도연맹은 ▲대회 홍보 및 경기 운영 등에 책임을 지기로 했다.

 상호가 폭넓게 교류하면서 역도 발전과 저변 확대에 노력할 예정이다.

 백두현 군수는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전국남녀역도선수권대회를 우리 군에서 3년 더 마련하는 이번 협약으로 군과 대한역도연맹이 대한민국 역도 발전을 위한 진정한 파트너가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활발한 교류로 유소년선수 육성과 역도 발전에 함께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