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원초, ‘온라인수업 아이디어 나눔 연수’ 마련

플랫폼·교육 앱 활용 등 안내
에듀테크 기술 공유·역량 강화

  • 입력 2020.09.24 18:11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3일 함안 칠원초등학교에서 ‘온라인수업 아이디어 나눔 자체 연수’가 열리고 있다.
▲ 지난 23일 함안 칠원초등학교에서 ‘온라인수업 아이디어 나눔 자체 연수’가 열리고 있다.

 함안 칠원초등학교(교장 정수교)가 지난 23일 ‘2020.수업공개 및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의 일환으로 ‘온라인수업 아이디어 나눔 자체 연수’를 실시했다.

 칠원초는 ‘나눔은 들처럼 배움은 산처럼 더불어 성장하는 학교’라는 비전 아래 ‘배움중심의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실천하면서 현재 학교교육과정 운영의 다양화를 꾀하고 있다.

 이에 본교 교사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해야 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동학년 중심의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한 공동연구와 공동실천으로 수업혁신을 해나가는 중이다.

 이번 온라인수업 아이디어 나눔 연수는 이러한 수업과 평가의 변화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돼, 온-오프라인 상황에서도 수업 및 학급 운영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에듀테크 기술을 공유해서 교사들의 자체 역량을 강화하고자 만들어진 자리이다.

 칠원초 교사 총 5명이 강사가 돼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이뤄졌으며 ▲온라인 학습에 사용하는 콘텐츠 제작방법 및 사례 소개와 ▲실시간 수업에 사용하는 플랫폼 활용방법 ▲교육용 앱 활용법 ▲온라인 수업 아이디어 자유 나눔 등 온라인 수업에 필요한 아이디어와 각종 자료 공유를 주로 다뤘다.

 연수에 참여한 김소현 교사는 “올해는 코로나19의 상황으로 너무 갑자기 온라인 학습을 준비하다 보니까 매일 다시 신규교사가 된 듯한 느낌이었다. 수업 아이디어도 막막하고 새로운 수업이 어색하기만 했는데, 이번 나눔 연수에서 선생님들과 여러 가지 정보를 나누면서 앞으로 만들어나갈 온라인 수업이 조금은 머릿속에 그려지는 것 같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런 기회를 통해 우리 학교 선생님들이 함께 노력해서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수업친구라는 생각이 들어 훨씬 더 든든한 마음이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